Korean Accident Lawyers in Ellicott City, Maryland

치솟는 연료비와 경제사정으로 인해 자동차를 대신한 교통수단으로 연비가 비교적 적게드는 오토바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런 추세와 함께 도로에는 오토바이 초보운전자가 많이 생겨나게 되었고, 따라서 운전자들은 오토바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팁에는 어떤것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는 오토바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7가지 안전수칙입니다.

1) 차선 확인: 이 수칙은 오토바이 운전자에게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잊어버리기 쉬운 수칙입니다. 차선을 바꿀때에 후사경을 확인하는 것 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고개를 돌려 사각지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기본적인 안전수칙 입니다.

2) 차선 준수: 방향을 바꿀 때 올바르게 오토바이를 제어하는 것은 안전과 효율성을 높입니다. 올바르게 제어하기 위해서는 운전자는 턴을 크게 돌아야 합니다: 우회전을 할 때는 도로의 좌측에서 부터 턴을하고, 좌회전을 할 때는 도로의 우측에서 부터 턴을 해야합니다. 이렇게 올바르게 제어한다면 급 제동을 하거나 크게 기울지 않은 상태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며 턴을 할 수 있습니다.

3) 올바른 제동: 오토바이 운전 중 급 제동을 하게 되면 가속도로 인해서 오토바이가 앞으로 쏠리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급 제동은 오토바이 운전자가 완벽히 연습해야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오토바이 운전자가 급제동을 할 시에 대부분 앞브레이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뒷브레이크에 제동잠금장치가 걸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운전자는 기어를 바꾸지 않은 상황에서 제동을 하고 완전히 정지하기 직전 클러치를 풀어주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코너링: 오토바이는 종류에 따라 코너링을 할 때 까다로울 수가 있습니다. 크루저나 드레서 같이 지면에 가깝게 설계되어있는 지지대, 바닥, 파이프 등의 부품들이 땅에 쓸릴 수 있기 때문에 서스펜션을 높이는 것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장애물에 시선고정: 사람은 시선이 움직이는 쪽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애물을 피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장애물에 시선을 고정하지 않고 본인이 움직이고자 하는 방향으로 시선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보호구 착용: 안전수칙 중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또 한가지는 보호구 착용에 대한 수칙입니다. 부츠, 장갑, 긴바지, 두꺼운 자켓, 그리고 헬멧을 착용하면, 사고시에 부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연습: 연습은 기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연습동작은 발 올린채 좁은 턴 하기, 30 mph에서 급제동하기, 뒷브레이크에 제동잠금장치를 걸어 어떻게 반응하는지 확인하기 등이 있습니다.